Ⅰ. 의복의 배색과 조화
사람들은 대개 자기의 기호대로 색을 선택하는데 이는 좋은 방법이며 대체로 적당한 방법이 된다. 의복에서도 자기가 선택한 색은 그 사람에게 어울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색을 다루는데 익숙하지 못한 사람은 언제나 같은 색, 같은 배색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변화가
붉은색은 중국인들에게는 예나 지금이나 吉兆를 상징하는 변치 않는 최대의 유행색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1.3.3. 黑色
흑은 중국에서도 암흑, 死, 공포, 不善, 부정, 무거움, 장중함, 정의의 심판 등의 뜻을 나타내는데 이는 전 세계 공통적인 것이다.
史記․秦始皇本紀에
승상
있는 것인가?
이 사건의 진실을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키워드로 대략 5가지 정도를 정리해 보았다.
먼저, 종교와 은폐,권력…그리고 백인 우월주의와 붉은색..
나는 이와 같은 키워드를 통하여 제보당의 야수로 추정되는 그것이 과연 어떠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하여 생각해보도록 하겠다.
어느 민족이나 자신들의 독특한 성격이나 습관을 형성해가는 데 지형과 기후가 커다란 요인으로 작용한다. 특정한 역사와 문화가 오랜 세월 동안 작용하여 민족성을 구축해온 것이다. 좀 더 세분한다면 한 국가나 민족 내부에서도 지역에 따른 특성이나 기질이 존재할 것이다. 중국은 5천년이 넘는 역
Ⅰ. 서론
근래에 우리말 색채어에 관하여 문학과 관련시켜 고구한 논문이 몇 편 있는데 이는 작품의 표현 자료를 통계적으로 처리하는 방법론을 사용하고 있으나 순수한 어학적 안목에서 밀도있게 접근하여 어휘분화양상을 체계있게 기술한다는 면에서 훨씬 미치지 못하는, 개연적이고 초보적인 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