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시대배경>
근대 유럽에서 '바우하우스' 운동이 일은 이후 '디자인'이라는 개념은 '건축'을 중심으로 체계를 잡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이 운동은 이차세계대전 나치의 문화 압박정책에 밀려 월터 그로피우스와 같은 대표적인 인물들이 미국으로 이주를 하게 되고 근대 미국을 중심으로 '모던'
서론-풍경화의 정의와 기원
일반적으로 풍경이라는 단어는 철학에서 정의하는 것처럼 인간에 의해 변형된 세계 바깥의 그 무언가, 경관 같은 것들을 의미한다. 하지만 예술에서의 풍경은 항상 인간에 의해 파악되었다는 단서가 붙는다. 사진기처럼 자연을 그대로 묘사해 낼 것인지, 빛에 의해 변화하
브라크에 의해 등장)
(1)분석적 입체주의의 특징
첫째, 화가가 사용하는 색채의 범위가 총천연색 스펙트럼에서 절제된 모노크롬으로 축소됨.
둘째, 마치 롤러로 인체의 양감을 눌러 없앤 것처럼 공간이 극단적으로 평면화됨.
셋째, 이처럼 폭발적인 과정의 물리적 잔해를 묘사하는데 사용된 시각적 언
브라크와 파블로 피카소에 의해 창시되었다. 이들의 엄격한 목표는 평면의 캔버스 위에다 견고함과 볼륨감을 표현하려는 것으로 캔버스란 그 2차원성 또는 그 '그림의 성격'을 상실해서는 안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주제'를 여러 다른 각도에서 묘사하고 동시에 이를 캔버스 위에서 재구성함으로써 평
1.입체주의의 발아
입체주의란 1907-08년경 피카소와 브라크에 의해 창시된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예술 운동의 하나이다. 입체주의에 대한 모든 연구업적은 이 운동의 시작이 1907년 피카소가 그린<아비뇽의 여인들>에서 비롯되었다고 의견을 모은다. 그리고 이 <아비뇽의 여인들>은 입체주의적 작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