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위기는 기존 SONY의 핵심역량과 거리가 있었던 컨텐츠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지속되었고 부가가치가 높은 디지털 제품군에서 가격경쟁력을 상실하고 있는데 기인한다고 여겨진다. SONY가 기존의 명성에 걸맞게 세계적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리포지셔닝하는데 성공할
마케팅 비용으로 약 1조원의 효과를 보았다. 삼성에 대한브랜드 호감도는 올림픽 전후로 5~6% 상승 하였다. 이렇듯 커다란 수익을 창출하는 이러한 기업 로고 라이센싱은 그 기업의 광고 효과는 물론 브랜드 자산 구축에 커다란 기여를 한다.
* 라이센싱을 위한 지침 *
라이센싱에 있어서의 한 가지
1. '에고이스트'
- 일본 라이선스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에 젊은 세대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SPA형(제조직매형 의류전문점) 브랜드이다. '에고이스트'의 뜻은 철학적으로 에고, 이기주의자라는 뜻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확고히 하려는 여성을 위한브랜드 이다.
1) 목표 고객(Target consumer)
기존의
소니는 지난 해 8,600만개의 제품을 판매했으며, 파나소닉과 내셔널이 대표브랜드인 마쯔시다 다음으로 세계 두 번째 규모의 가전 생산업체이다.
소니는 동사의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가전 사업에서 디자인을 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Bang & Oulfsen과 Bose역시 이와 유사한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