및 서비스
를 경쟁자의 그것과 구별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단어, 또는 문자를 의미한다.
상호명은 법적인 보호를 상표 소유자가 받는 상표로서 여기에는 브랜드명뿐
만 아니라 시각적 디자인까지 포함된다. 제품의 브랜드명은 기업의 마케팅
관리자의 중요한 전략적 결정 중의 하나이다. 예를 들어
전략적으로 소비자에게 부여하기 위해서 먼저 브랜드 체험을 5 가지로 분류하여 제품, 서비스, 광고, 상표뿐만 아니라 이벤트, 사옥, 사원, web 등 소비자와의 모든 접점을 브랜드의 '체험제공자(Ex. Provider)'로 포지셔닝하였다.
종래의 브랜드는 단순한 '식별인자'에 지나지 않았고, 따라서 기업은 브랜드
브랜드는 제품 그 이상의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소비자는 물리적인 실체로서의 제품을 사기보다는 지각적인 실체로서의 브랜드를 사는 것이다. 소비자는 이러한 지각적 실체에 의해 제품을 평가하고 구매 결정을 하며 만족감을 가지게 된다. 그러므로 당연히 브랜드자산의 정의에는 소비자나 고객의
전략 포인트로 요약 가능하다.
인류 사회는 처음부터 그리고 언제나 항상 네트워크 사회였다. 네트워크 사회란 것은 한 개체 혼자가 아니라 둘 이상의 개체가 서로 관계를 맺는 그 과정에서 사회적인 의미와 가치가 만들어지는 사회를 의미한다. 인간(人間)이라는 한자어 자체가 사람과 사람 사이라
브랜드자산을 보유하게 되었다. 애니콜의 브랜드가치는 4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되고 있다.(스탠포드대 스리바니산 교수와 고려대 박찬수 교수의 공동 연구결과, 98.4) 기술보다는 브랜드자산 구축을 우선(기술 < 이미지)해야 한다. 스와치는 고급기술을 갖고 있었지만 대중지향 패션 시계로 승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