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된다.
아케이드 게임과 PC게임은 최근 어려운 시장 상황을 반영하듯이 업체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현재 관심이 있는 게임의 장르는 아이온,
리니지, WOW(월드오브워크래프트)등과 같은 ‘RPG/MMORPG'에 대한 응답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전략시뮬레이션, 액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로 분석되어 진다.
(3) 포지셔닝
1) 포지셔닝 맵
2) S.W.O.T 분석
내 부 환 경
강 점
약 점
1. 명작 개발사로서의 인지도
2. 블리자드와 함께 C&C시리즈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표주자
였던 경쟁사, Westwood사의 폐쇄
3.
판매)
◆ Marketing Concept
자신이 하고 싶어 미칠 때까지 개발한다!!
창조적 발상을 위한 자유분방한 사내 분위기
능동적인 작업 여건 조성
전 직원들이 열정적인 게이머
- 타겟마케팅이 직원으로 직결됨
상품의 성패에 따른 파격적인 보너스 지급
신상품은 언론에 앞서 팬들에게 발표
개발사 : 블리자드(Blizzard Entertainment)
장르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RTS)
게임내용 : 가상의 우주시대에 세 종족이
펼치는 우주의 대 서사시
종족 : 테란, 프로토스, 저그
게임특징
완벽한 그래픽
3개의 종족에 50여개 유닛
우수한 벨런스
효율적인 네트워크(Battle.net)
Game History
1998
② 워크래프트® 시리즈
• 블리자드의 오리지널 워크래프트 게임인 워크래프트: 오크 & 휴먼(Warcraft: Orcs & Humans™)은 1994년 최고의 전략 게임 중 하나로 평가받았고, 1995년 출시된 워크래프트 II: 어둠의 물결(Warcraft II: Tides of Darkness™)은 다양한 수상 경력과 함께 블리자드가 최초로 올해의 게임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