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분야 안에서는 ‘부분 유료 온라인 게임’이 세계적인 추세가 되고 있는데, 이는 기존의 ‘정액제’와는 다른 개념으로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게임 내에서 특정 아이템이나 서비스의 구매, 또는 이를 사용하는 부분에서는 유료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방식이다. 기본적으로 유료의
서비스의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목 받으면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PC게임과 같은 off-line 게임은 마이너스 성장추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 점점 시장규모가 축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림 1] 세계 게임시장 현황 및 전망
2) 온라인 게임시장
(1). 온라인게임의 정의와 특징
온
전략으로 채택한 스튜디오 시스템이다. 현재 ‘데브캣’ 의 가장 큰 특징은 철저하게 개발자 중심이라는 점이다. 건물은 물론 경영으로부터도 완전히 독립해 개발자들로 하여금 개발에만 집중하도록 하고 있다. 시스템을 통해 개발역량이 축적되면 시행착오가 줄어들고 어떤 게임이든지 기본적인 질
갈아 치울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블리자드의 게임 스타, WOW, 디아블로 등이 출시되면 엄청난 인기와 함께 성공을
장담하고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블리자드의 게임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왜 블리자드의 게임에 사람들은 열광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