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은 위세를 떨치며 세계적으로 비디오게임 시장을 급성장 시킨다. 그 이후 한국 게임시장은 온라인게임에 의해 비디오게임 시장 자체가 가라앉아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으며 2000년 3월이래 세계 80여개국에서 모두 7천만대 이상이 팔려나간 소니의 비디오 콘솔 게임기‘플레이스테이션2’
게임기)은 별도의 전용게임기를 개발하여 게임기의 규격에 맞는 게임CD 또는 게임PACK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게임으로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게임이다. 비디오게임의 주요 개발국은 일본으로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사의 플레이스테이션게임
비디오게임시장의 허상은 무엇인가.
먼저 시장환경과 SWOT 분석을 통해 좀더 객관적으로, 다각도에서 비디오게임시장을 바라보고자 하였다. 그 중에서 우리나라의 특수성이라 할 수 있는 블랙마켓과 중고시장, 방문화에 주목해보았다. 또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지를 통해 객관성은 떨어지더라도 현
스테이션 및 플레이스테이션2의 공급 및 판매의 목적과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협력업체 지원, 고객서비스 및 AS지원 등의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2.4.Playstation1(PS1) 탄생 배경 및 소개
일본 가전업체인 소니의 자회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I)가 1994년 출시한 비디오게임
비디오게임기보다 월등히 앞서고, 이러한 기기들이 비디오게임기가 구현하려는 컨텐츠를 이미 구현해 내고 있기 때문에 비디오게임기가 홈 네트워킹의 중심으로서 자리할 수 있을지의 여부를 아직은 가늠할 수 없다. 하지만 현재 비디오게임 시장 점유율 1위인 소니를 통해 비디오게임의 가능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