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라고 정의하는 것은 이냐리투 감독만이 알 수 있는, 매우 섣부른 태도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영화의 처음 시간을 알 수 없을 정도로 복잡화 되어 있는 시간의 구조 속에 영화의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3명의 인물들의 시간이 교차하는 지점이 여러 군데 등장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지점들이
카브라라는 학자는 독특한 사고와 심오한 사상을 가진 학자임에는 틀림없다. 나는 인문사회계열 중 사회과학을 배우는 학생이기 때문에 이해하가 어려운 책이지만, 여러 가지 내용에 대해서 포괄적으로 서술하고 있으며, 다른 학자의 주장이나 학설도 많이 참고하여 객관성을 높이려고 상당히 고심한
전개됨
-인물들이 뚜렷한 속성, 동기, 목적이 부족하여 일관성,
혹은 목적의식 없이 행동하는 경향이 있음.
-20세기 모더니즘 예술의 정신을 반영하고 있음.
-세상은 더 이상 합리적인 논리로 설명되지 않음.
-결말이 모호함. 결말이 해답이라기 보다는 질문에 가까움
예>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전개의 대부분의 유형은 인과 관계가 인물의 상황을 변화시키는 방식에 크게 의존한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인지도의 변화’ 이다. 흔히 극중 인물은 행위의 도중에 무엇인가를 알게 되고 더불어 가장 결정적인 인지도를 획득함으로서 플롯의 전환점에 이르는 것이다.
어떤 전개 유형에서든 주어
비선형적으로 상호 결합하고 있다는 점에서 복합적인 구조를 가진 대표적인 교수 매체이다.
Ⅱ. 하이퍼미디어의 의미
하이퍼미디어는 넓은 의미에서 컴퓨터가 지원하는 상호작용적인 학습환경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좁은 의미에서의 하이퍼미디어는 하이퍼텍스트와 멀티미디어의 특성을 모두 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