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들어가기에 앞서..
100마리의 양떼와 100마리의 사자떼가 싸우면 어느 쪽이 이길까? 당연히 사자떼다.
그렇다면 1마리의 사자가 이끄는 100마리의 양떼와 1마리의 양이 이끄는 100마리의 사자떼가 싸우면 어느 쪽이 이길까? 알 수 없다! 아니, 양떼가 이길 수도 있다. 왜냐하면 100마리의 사자를
Ⅰ. 머리말
발해는 우리에게 어떤 나라인가. 아스라이 떠오르는 옛 추억과 같은 것이면서도 무언가 잘 잡히지 않는 존재가 아닌가. 발해는 고구려 옛 장수였던 대조영이 세운 나라였고, 그것은 엄연히 우리나라 역사의 한 부분이라고 배워왔으면서도, 사실은 우리에게 잊혀진 역사인 것이다. 그러나
③ 규제경제학(規制經濟學:Economics of Regulation). 이 세 가지 이론에 대한 창시 및 연구, 분석 그리고 발전의 선구적 역할을 한 것을 들 수 있다.
그는 시장행동과 정부규제의 효과에 관한 예리하고 비정통적인 연구로 1982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했다.
2.선택 이유
우선적으로 스티글러에 대해서 관심을 가
국가의 정통성은 국민의 국가에 대한 신뢰와 지지의 근본 바탕이 되는 것으로 정통성은 국가가 대내ㆍ외적으로 존립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명분이다.
이와 같이 정통성의 문제는 국가 기본체제와 질서유지, 나아가 민족통일과 민족사적 진로를 결정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남북이 대
비정통 즉, 이단이라고 부르는 것 사이에 구별이 없다고 했는데 이것이 초기 기독교 내부에서 정통과 비정통 둘다 타당한 선택사항이었다는 견해를 갖게 되었다.
이렇게 되버리면 앞에 나왔던 영지주의는 타당성뿐만 아니라 정통성까지 주장하게 될 것입니다. 니버가 이 책을 쓸 때 바우어가 주장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