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들어가기에 앞서..
100마리의 양떼와 100마리의 사자떼가 싸우면 어느 쪽이 이길까? 당연히 사자떼다.
그렇다면 1마리의 사자가 이끄는 100마리의 양떼와 1마리의 양이 이끄는 100마리의 사자떼가 싸우면 어느 쪽이 이길까? 알 수 없다! 아니, 양떼가 이길 수도 있다. 왜냐하면 100마리의 사자를
Ⅰ. 머리말
발해는 우리에게 어떤 나라인가. 아스라이 떠오르는 옛 추억과 같은 것이면서도 무언가 잘 잡히지 않는 존재가 아닌가. 발해는 고구려 옛 장수였던 대조영이 세운 나라였고, 그것은 엄연히 우리나라 역사의 한 부분이라고 배워왔으면서도, 사실은 우리에게 잊혀진 역사인 것이다. 그러나
③ 규제경제학(規制經濟學:Economics of Regulation). 이 세 가지 이론에 대한 창시 및 연구, 분석 그리고 발전의 선구적 역할을 한 것을 들 수 있다.
그는 시장행동과 정부규제의 효과에 관한 예리하고 비정통적인 연구로 1982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했다.
2.선택 이유
우선적으로 스티글러에 대해서 관심을 가
국가의 정통성은 국민의 국가에 대한 신뢰와 지지의 근본 바탕이 되는 것으로 정통성은 국가가 대내ㆍ외적으로 존립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명분이다.
이와 같이 정통성의 문제는 국가 기본체제와 질서유지, 나아가 민족통일과 민족사적 진로를 결정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남북이 대
비정통 즉, 이단이라고 부르는 것 사이에 구별이 없다고 했는데 이것이 초기 기독교 내부에서 정통과 비정통 둘다 타당한 선택사항이었다는 견해를 갖게 되었다.
이렇게 되버리면 앞에 나왔던 영지주의는 타당성뿐만 아니라 정통성까지 주장하게 될 것입니다. 니버가 이 책을 쓸 때 바우어가 주장하는
비정통적 권력집단은 정통성의 새로운 기초를 찾아내려고 한다. 정통성의 새로운 원리와 권위의 원천을 수립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은 지배 구조 유지에 필수적이다. 이것이 바로 재정통화(再正統化, relegitimation)이다. 비정통성과 달리 반정통성의 개념도 있는데, 이것은 데모나 시민 불복종 등을 통해
비정통적 권력의 ‘재정통화’
비정통적 권력의 정통성 문제
1.각종 법의 위반
--> 특별법에 근거한 특정 정당성 필요
2. 합헌적 질서의 파괴
--> 정통성의 새로운 기초 확립 필요
재정 통화
1.극적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새로운 정책 추진
2.선거정치로의 회귀
왜곡적 커뮤니케이션“모
비정통적 의료로써 정통적 의료와는 다른 이론과 경험의 근거 하에서 시행되고 있는 모든 치료 형태와 방법을 총칭하며, 일반적인 서양의 전통 의료와 비교되는 의료를 지칭하는데, 이런 의미에서 비정통적 의료라 쓰기도 한다. 한편 미국의 국립보건원(NIH)은 대체의료를 7가지 범주로 구분하였다.
첫
비정통성’에 ‘태종의 왕자적(王者的) 비정통성’이라는 부담이 가중되었을 뿐 아니라 세종 자신 또한 적장(嫡長)이 아니라는 결정적 흠을 지녀, 건국의 이념과 배치되는 현실이 건국 이래 하나의 관습으로 굳어짐으로써 모순과 역리(易理)의 현상으로 고착될 가능성이 있었으며 자칫하며 ‘왕조 영
복잡한 줄거리는 술탄으로부터 오스만 제국의 영광을 기념하는 책을 만들라는 의뢰를 받은 엘레강스 이펜디라는 이름의 거장 소형화가의 살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에펜디의 시신은 우물 안에서 발견되고, 그가 그림에 대한 비정통적인 접근 때문에 살해되었다는 것이 빠르게 밝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