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산업의 개황
1) 게임산업의 발전 역사(국내외)
게임이란 명칭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규칙을 정해놓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를 지칭한다고 되어있다. 이러한 의미대로라면 게임의 역사는 원시시대부터 존재해왔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게임은 역사가 지속되면서 인간의 유희활동 중 하나로서 새
정의는 확대되고 있다,)
-영국 : 전통적인 문학과 패션, 뮤지컬 그리고 유럽음악분야에서 강세. 최근 해리포토와 텔레토비등 문화산업 급성장
-영화, 게임, 에니메이션, 방송 등 주요 문화콘텐츠사업의 연평균 성장률이 자동차, 조선, 철강, 가전 등 전통 산업의 연평균 성장률을 6~7배
[ 캐릭터 개념, 정의 ] 출처 참고 다음사전 -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558427
o 캐릭터(Character)는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마스코트와 같이
상징성을 목적으로 한 대상과 등장인물을 상품화한 제품 등도 포함하는,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담는다.
o 국립국어원에서는 캐
게임, 디지털방송, 데이터베이스, 정보서비스, 또는 컴퓨터프로그램 등과 같은 컨텐츠가 대부분이다. 디지털 컨텐츠에 관한 개념정의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있다. 온라인디지털산업발전법 제2조 1호는 ꡒ디지털 컨텐츠ꡓ란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