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되어야 하는 “맥락”을 밝히려는 것이다.
Ⅱ정경에 대한 이해의 변천
1. “신앙의 유비”
어거스틴에 이르기까지 초기 그리스도교는 “신앙의 유비”라는 틀 속에서 성서에 대한 정경적 이해를 가지고 있었다. 2-3세기에 제기된 이러한 “신앙의 규범”은 성서의 각 부분들이 그리스도교의
이해를 목적으로 하여 광고를 접하게 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 오히려 오늘날의 광고주들은 소비자들이 허위 광고의 판매 의도는 쉽게 간파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이미 깨닫고 거짓된 주장보다는 과장이나 신념에의 호소, 불완전한 비교 진술을 선호한다. 이로 인해 광고가 학생들의 언어 현
Ⅰ. 개요
DBAE에서 가장 시사를 받아야 할 점은 미술활동을 단순한 즐거움의 추구에 그치지 않고 미술을 이해하는 능력을 함양하여 세련된 안목을 갖춘 교양인을 기르고자 하였다는 점이다.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은 자유로운 자기표현을 강조하기 때문에 자연히 실기 위주로 진행될 수밖에 없고 대부분
1. 조명암의 시「북행열차」와 그의 가요시 작품에 대한 새로운 이해
교수님의 설명에서처럼 모더니즘을 통해 문학의 길에 접어들었던 그가 모더니즘의 현실도피적이고, 실질이 없는 기교주의와 반역사주의에 일찍이 절망하고 있었다는 것, 모더니즘시에 대한 강한 불만을 가요시라는 장르를 통해서
이해하고 요약․정리 하는 수준에만 머물러서는 바람직한 읽기 지도가 이루어질 수 없다.
이러한 인식을 바탕으로 우리는 고등학교 국어 (하)의 『6. 표현과 비평』단원을 통해 정보 및 텍스트를 비판적․비평적 태도로 읽고, 능동적으로 판단하며 더 나아가 창조적으로 내용을 재구성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