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DBAE에서 가장 시사를 받아야 할 점은 미술활동을 단순한 즐거움의 추구에 그치지 않고 미술을 이해하는 능력을 함양하여 세련된 안목을 갖춘 교양인을 기르고자 하였다는 점이다. 창의성 중심 미술교육은 자유로운 자기표현을 강조하기 때문에 자연히 실기 위주로 진행될 수밖에 없고 대부분
매년 2월 말 ~ 3월 초 사이 4일 동안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축제.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
리우 카니발은 포르투갈에서 브라질로 건너온 사람들의 사순절 축제와 아프리카 노예들의 전통 타악기 연주와 춤이 합쳐져서 생겨났다가 이것이 점차 발전하여 20세기 초 지금과 같은 형식의 카니발
창조주의 교육론에서 지적통찰을 바탕으로 하는 교육으로의 전환은 미술교육역사의 중요한 변천이었다. 우리의 미술교육 역시 이 이론적 성과들의 혜택을 이어받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러나 예술에 대한 무지와 편견은 진정한 의미의 미술교육을 막는 가장 큰 장애물이었다. 창조주의 교육론의 의의
기본교육 기간의 마지막을 정리해야 하는 점을 고려하여, 종전의 표현 활동 위주에서 미적 체험 활동과 감상 활동을 강조하여 생활 속에서 미술을 이해하고 향유하며, 작품을 다양한 관점에서 볼 수 있는 안목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구성하였다. 이는 초, 중, 고등 학교로 갈수록 표현 활동을 줄이고
학문헌에 의해 보도된 시설의 부정적 영향, ② 점증하는 시설보호에 관련한 비용, ③ 감금 및 격리라는 시설기능을 진부하게 만드는 사회과학, 심리학, 의학 분야의 진전, ④ 시민권운동의 진전으로 개인의 정당한 권리와 인도적인 보호 및 치료방법의 강조, ⑤ 클라이언트에 대한 현금급여의 발전 등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