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적이고 요염한 모습보다는 당당하고 총명한 모습이 부각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왕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2000년대의 장희빈은 세자 책봉 같은 중대한 사항에 대한 정치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왕에 성적으로 속한 존재보다는 대등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는 느낌을 강조하였다.
4. 높
캐릭터로 활용하면서 ‘길동’의 의로운 행동을 중심으로 한 영웅적 이야기를 다룬다. 하지만 기획의도에서 강조된 ‘코믹’, ‘현실적’, ‘젊은 사극’이라는 단어를 통해 <쾌도 홍길동>에서 변용된 주 캐릭터 ‘길동’이 고전소설과는 달리 인간적이고 쾌활한 캐릭터로 변용되었음을 짐작할 수 있
여성’에게 초점이 맞춰져 왔다. 그에 따라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들이 많이 생겨났다. 그 대표적인 예가 <내 이름은 김삼순>이다. 이 드라마가 인기리에 종영되면서 수 많은 여성소재의 드라마들이 생겨났다. 또한 요즘과 같은 경제 불황 속에서 엄마라는 존재는 안식처라는 의미로 더 다가가고
사극’이라는 장르로서 전통적인 사극의 포맷 속에 현대적인 감각이 첨가된 스토리 설정이 신세대부터 기성세대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공감대를 형성하여 많은 지지 기반 층을 마련하게 됐다.
실질적으로는 2000년 TV드라마 '허준'이 그 시초라고 해도 무방하겠지만 올해 <해신>의 열풍이 퓨전 사극에
Ⅰ.일본영화의 시작& 역사적 전개
1. 활동사진의 도래
일반적으로 영화는 1895년 12월 28일 프랑스의 뤼미에르(Lumière) 형제가 파리의 한 카페의 지하에서 손님들을 상대로 그들이 찍은 필름을 상영한 때부터 시작하였다고 이야기된다. 뤼미에르 형제는 촬영기계이면서 상영기계이기도 한 ‘시네마토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