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들에 의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관련해서 인용되는 말씀인데 시편 2편 내용 그 자체를 보면 하나님께서 그의 메시아를 왕으로 세우심과 그에게 땅 끝까지를 그의 통치 영역으로 주신, 말하자면 메시아를 왕으로 세우시는 내용이 시편2편의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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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사도의
도덕성으로 되돌아가야 한다고 설교하는 기독교 우파에 종교에 대해 무관심하거나 심지어 적대적이기까지 한 학자들과 언론인들이 스스로를 적응시켜야 했던 것이다. 지금은 어느 누구도 미국 정치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독교 우파에 더 이상 무관심 할 수 없다. 기독교 우파는 미국 정치에서 강력한
교회로 하여금 자신의 화해사역에 참여케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백성을 부르시고 보내시며 이들에게 다양한 영적 은사들을 베풀어 주사 교역하게 하심으로 그의 교회를 하나님의 살아계신 성전이 되게 하신다.9
Ⅲ. 교회의 특성
주전 381년에 제정된 니케아-콘스탄티노플 신조는 사도신
교회사와 학자들에게 역사의 참여의 지평의 상실한 이교적인 것으로 비판을 받아왔다. 우리의 신앙에서 영적인 체험을 간과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전제로 신비주의와 영적감각을 통한 체험에 대한 고찰을 통해 오늘날에 요청되는 신비주의의 윤리적 요소는 어떠한 모습이어야 할지 살펴보자.
[ 본론
설교의 그늘에 가려 홀대받고 있는데 근본적인 인식의 문제라고 치부하고 넘기기에는 우리의 현실이 그렇게 한가하지 않다. 교회음악에 소흘한 것에 대한 단순한 문제 제기라기 보다는 그로 인해 야기되는 문제점을 환기시키기 위한 간접적인 방법으로 교회음악이 신도들의 신앙성장에 미치는 영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