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I. 서론 - 사무라이 계층의 성립과 정착
한 나라의 역사를 모르고서는 그 나라의 개별적인 문화적 특성을 완전히 이해한다고 자부할 수 없다. 문화란 그 역사적 배경, 사상적 근원을 모르고서는 단지 개별적인 현상과 피상적으로 추측할 수 있는 자의적 해석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각각 독립
마찬가지로 현대화된 관료제를 지니고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일본 관료제는 그 규모가 작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서구의 나라들과 매우 비슷한 모습을 띠고 있다. 또한 관료제가 우리나라에 비해 다원화된 정치구조 속에서 움직이면서도 비슷한 전통적 문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적이다.
중문화 전반에 걸쳐 '서로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크로스오버 음악은 두 가지 이상의 음악이 합쳐 제3의 음악을 탄생시키려는 움직임에서 나타난 것이다. 1969년 트럼펫 연주자인 마일스 데이비스(Miles Dewey Davis III)가 처음으로 재즈에 강렬한 록비트를 섞어낸 음악을 선보임으
중에 일본의 예술중 회화에 대해서는 수업시간에 다루어 지지 못한 점이 아쉬웠었고 디자인의 나라 혹은 디자인 강국으로까지 불리우는 일본이라는 나라의 의식속에 있는 예술의 근본 정신을 일본 회화를 통해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그중 전세계적으로 자포니즘이라고 까지 불리우는 일본의 국제적인
중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편협성을 고려하여 타종교에 나타난 여성의 모습도 함께 비교하여 고찰할 것이다.
또한 '평등'이라는 기독교의 정신으로 세워진 교회 내에서 여성의 위치와 현실을 보면 그것이 기독교의 평등정신을 제대로 실천하고 있지 못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특히 교회가 한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