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주의는 작가가 자기의 주관을 드러내지 않고 다만 냉정히 사물을 관찰하려 한다. 이는 작가의 관점의 변화를 불러오게 되는데 낭만주의가 현상을 영적이고 정신적으로 본 반면, 사실주의는 기계적이고 물질적으로 보는 것이다.
낭만주의 문학은 예술지상주의의 경향을 띠지만 사실주의는 인간
배우는 실제 일상에서 행동하는 것처럼 인물을 묘사한다. 시나 노래가 아닌 일반적인 대화나 대담과 같은 언어를 대사로 사용하며, 실제와 같은 구체적인 배경 등을 사용하는 것.
①무대 장치 표현법- 시대, 장소, 사회적 신분 등에 관한 완전하고 정확한 지식을 제공하고 고증해 준다고 느끼게 함
②
연극에 대해 묻는다면 그는 다소 막연하게 사실주의연극에서는 배우들이 의자에 앉아 이야기를 주고받지만 표현주의 연극에서는 의자위에 서서 세계에 관해 외칠 것이라고 대답할지도 모른다. 이러한 이유는 쉽게 알 수 있다. 20세기에 나타난 여러 연극 양식
에 관해서 아직 어느 누구도 융통성 있
연극의 사회 반영이라는 보편적 기능의 또 다른 방법으로 탄생하였다. 서사극의 시작은 피스카토르에서 찾아볼 수 있다. 피스카토르는 자연주의와 표현주의 등 현존하는 극 형식에 새로운 명확성을 부여함으로써 연극이 갖고 있는 날카로운 사회적 도덕적 목적을 되찾으려 했다. 무대는 우선 넓은 의
연극의 리얼리즘운동은 더욱 더 그 열기를 올렸다.
2) 사실주의연극의 정의
19세기 말 실증주의, 진화론 같은 과학적 철학의 영향을 받아 낭만주의 연극이 비현실성 무대공연의 부적합등에 대한 반발로 일어난 연극 사조의 하나로써 인간과 그를 둘러싼 환경이나 사회를 객관적인 관찰과 과학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