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의 방식변화가 바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사실주의에서 인상주의로 넘어오는 시기에는 과도기적인 특징들이 보이기 시작했었으며 그러한 과도기적 특징은 사실주의에서 인상주의로 넘어가게 되는 발판을 만들어 왔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이 논문에서는 사실주의와 인상주의의 특징을 비교
Courbet au chien noir)> 1842, Oil on canvas, 46*55cm, 파리, 프티․팔레 미술관
1844년 살롱에 첫 출품하여 입선한 쿠르베의 23세 때 작품이다. 고향 오르낭 근처 동굴 입구의 화가와 개, 지역 특유의 하얀 돌은 능숙한 사실주의 기법으로 처리되어있다. 특히 화가의 얼굴에 드리워진 반그림자의 표현은 대상의
고갱(Gauguin)의 작품이 있고, 신인상파의 창시자로 알려진 쇠라(Seurat)의 작품은 45전시실에서 볼 수 있다. 47전시실에는 몽마르트르의 불행한 여인들을 화폭에 옮긴 뚤루즈‐로트렉(Toulouse‐Lautrec)의 작품이 있다.
2층에서 계단을 따라 한 층 내려오면 장식미술과 20세기 초반의 작품이 주로 전시
Ⅰ. 1970년대의 문학비평
1. 『창작과 비평』
“문학은 현실의 감춰진 진실을 드러내야 하며 현실 구성원이 처한 위기를 반영해야 하고 나아가 그 구성원 대다수의 복지를 위한 전망을 제시해야 한다.”는 목적의식을 내새운다. 맹목적인 순수 문학에 대한 강력한 비판과 함께 문학의 현실 참여를 주
인상주의와 접촉하였고, 인상주의라는 새로운 발견과 함께 부르주아 세계의 편견과 인습에 대한 저항자로서의 새로운 태도를 가지고 고국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인상주의적 접근 방식이 파리에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전 세계 곳곳에서 화가들은 현대생활을 주제로 선택했고, 야외에서 그림을 그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