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열에도 불구하고 그럴듯한 극적 외관으로 내용을 감춤으로써 애국적 정서를 표현
이탈리아의 독립을 성취하기까지 베르디는 통일과 애국의 상징
그 후 상당 기간 예술적으로는 답보상태에 있게 된다.
1847년 3월 14일 초연
셰익스피어 극의 비극적 주제에서 잠재해 있던 재능을 끌어냄
Ⅰ. 서론 - 영화음악의 정의
영화를 위해 작곡, 편곡, 선곡된 음악이다. 종합예술인 영화의 한 요소이지만 영상을 주체로 하고, 다시 대사에 의해서 전해지는 이야기나 사상성이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고 하는 제약과 특수성을 지녔다. 원칙적으로 영화음악 작가(작곡자 ·편곡자 등)는 어디까지나
2. 코메디아 델라르떼의 역사
2.1. 코메디아 델라르떼의 기원
코메디아 델라르떼의 기원에 관해서는 다양한 의견과 논쟁이 있다. 가장 오래된 기원으로는 기원전 390년경 아텔라(Atela)라는 마을에서 시작된 파불라 아텔라나(Fabula Atellana)를 꼽을 수 있다. 이 볼거리는 아텔라의 주민들이 종교적이거나
di della vittoria ... Vieni! t'affretta!").
하인이 맥베스가 그들의 성에서 밤을 보낼려는 던칸과 함께 오고 있다고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는 즉각 왕을 암살할 계획을 세운다("Or tutti sorgete").
맥베스가 도착한다. 그는 망설이지만 그의 아내의 흔들림 없는 굳은 의도를 저버릴 수 없어서 - 그리고 그 자신의 야
Il trovatore》(1853) 《라 트라비아타 La Traviata》(1853) 《시칠리아섬의 저녁 기도》(1855) 《시몬 보카네그라》(1857) 《가면무도회》(1859) 《운명의 힘》(1862) 《돈 카를로스》(1867) 《아이다》(1871) 《오셀로》(1887) 《팔스타프》(1893) 등은 모두가 19세기 이탈리아오페라의 걸작으로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