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chatting)의 사전적 의미로는 말을 주고받듯이 키보드로 메시지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네트워크상에서 실시간(real time)으로 하는 대화로 정의된다. 인터넷 채팅사이트에서 원하는 종류의 대화방을 선택한 후 그 방에 들어온 사람들과 동시에 함께 서로의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전화와의 큰 차이는
사이버 중독이 더 소리 없이 일어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을 사용하는 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이 중독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심지어 중독에 이른 사람도 자신이 중독자라는 사실을 부정하는 경향이 많다. 중독이란 한번 빠지면 헤어나기 어렵고 , 또한 본인과 주
사이버무법자, 그리고 사명을 지닌 기자에 대한 이야기들을 초대하기 위해 기다리는 유령도시와 비슷하다. 그러한 "배역들"은, 가상현실 내의 회오리치는 듯한 기호의 흙먼지 폭풍 속에서 재생되고, 교정되고, 그리고 초월적인 형태로, 과거의 장르들에서 단지 인용된 것이다. 엿보기 좋아하는 자 voyeur
가출, 인터넷 채팅, 폭력, 금품 갈취, 무분별한 성의식 문제들이 총망라돼 있다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사회적 관심과 대책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론매체에 보도되는 청소년문제 중 사이버 문화와 관련된 인터넷 중독에 대해서 소개하고 이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을 논해 보겠다.
채팅룸, 인터넷의 웹사이트, FTP(File Transfer 전자 도서관, 머드게임(MUDs), 쌍방향 텔레비전 등을 포함시켜 이Protocol)사이트, 야기할 수 있다.
사이버 스페이스는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초월성을 지닌다. 뿐만 아니라 대면적 접촉을 하지 않으면서도 ID 또는 아바타만을 가지고 접촉이 가능한 익명의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