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보면 폭력으로 치달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단층선은 이슬람과 이웃한 정교, 힌두, 아프리카, 서구 크리스트교 문화 사이에 놓여 있다. 거시적 차원에서 보면, 지배적 대립은 서구 대 비서구의 양상으로 나타나겠지만, 가장 격렬한 대립은 이슬람 사회와 아시아 사회, 이슬람 사회와 서구 사회에서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가 행복하다.
-성경적 행복관을 배우고 ‘행복한 부자론’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성경에 기초하여 배웠다.
-행복한 부자의 모델로 아브라함을 제시하였다.
-본 과목을 수강하는 모든 학생들도 이 과목의 내용을 잘 학습하여 행복한 부자가 되는 꿈을 가지자.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에 관한 자신의 가르침이 진실임을 증명하는 것이었다. 예수의 치유 사역은 인간의 타락으로 인하여 시작된 병과 사탄의 권세를 제어하는 자신의 왕권을 실제로 증명하는 것이었다(Wolters, 1985).
한편, 성경에 대한 문학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학자들은 성경 자체도 자주 환상 문학의 형태로 쓰여졌다는
과정에서는 사회, 문화, 공공적 차원의 기술 가치관이 전혀 고려되지 못했다. 넷째, 군사화의 일환으로 성숙된 컴퓨터는 곧바로 자본주의적 과학기술의 하나로 편입됨으로써 상품화의 대상을 발전했다. 다섯째, 컴퓨터의 상업화는 결국 독점기업의 파생과 컴퓨터 다국적기업을 탄생시키는 계기를 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