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도 획득해 간다. 즉 유아들은 사회극놀이 내에서의 또래상호작용을 통해 앞으로 사회집단 내에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데 필요한 사회적 유능성을 길러가게 된다.
Ⅱ. 사회극(사회극놀이)의 기본요소사회극은 실연자, 디렉터, 관객, 무대에 의해서 구성된다.
1. 실연자
집단원들
것이 필요불가결하다.
소시오드라마의 진정한 주체는 집단이다. 주체는 특정한 수의 개인들로 제시되지 않고, 동일한 문화에 속하는 많은 사람들로 구성될 수 있다. 소시오드라마는, 관중에 의하여 형성된 집단이, 어느 정도로는 그 문화를 보유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분담한 사회적이고 문화적인
놀이가 성립된다. 그리고놀이는 학생들의 성장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준다. 즉 학생들은 놀이를 통해서 여러 가지를 배우게 된다. 학생들이 놀이를 하는 동안 다른 학생들의 행동을 모방하고 되풀이하며, 탐구하고 실험해 보면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언어적 그리고 인지적으로 발달해가면서 다음
그리고 종말기 환자, 그 외 통증환자를 위해, 또는 스트레스 조절을 위해 시행되고 있으며, 일반인을 위해서는 비행 청소년 행동 수정 프로그램, 그리고 가족 치료의 영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음악치료사들의 환자 그룹대상 : 정신질환, 행동장애, 성적 학대, 신경 손상, 언어 손상,
놀이를 좋아한다. 상상놀이는 학자에 따라 분류하여 개념화하기도 하지만 흔히 상징놀이, 공상놀이. 가상놀이. 극화놀이와 같은 뜻으로 사용된다.
Smilansky(1968)는 놀이발달의 단계를 기능놀이, 구성놀이, 극화놀이, 규칙 있는 게임으로 분류하였는데 이 중에서 극화놀이를 다시 극화놀이와 사회극화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