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슈(6개월 내)가 되고 있는 사회문제를 하나 선택하여 문제점및해결방안 제시하기
Ⅰ. 서론
2019년 5월 25일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중독(Gaming Disorder, 게임이용장애)을 질병으로 분류한 국제질병표준분류기준(ICD)안을 통과시키고 2020년부터 적용한다고 발표하였다. 이에 대해 게임산업계에서
인터넷및게임중독의 치료까지 이론에서 사례를 폭넓게 다루어보고자 한다.
Ⅰ. 이론
1. 정의 장미경 외(2013). 아동상담개론. 태영출판사.
가. 중독의 개념
중독에 대한 백과사전적 정의에 따르면 ‘생체가 어떤 독성에 의해 기능장애를 일으키는 것’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세계보건기구(Wor
중독으로 개념화되었다(유영재, 2005).
행동적 중독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영상매체나 기술의 발달과 관련된 영역까지도 확장되어 기술 중독(technological addiction)의 분류도 생겨났는데 TV, 테크놀로지(technology), 리빅스큐브(rubiks cube), 인터넷, 그리고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등이 여기에 속한다.
중독으로 개념화되었다(유영재, 2005).
행동적 중독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영상매체나 기술의 발달과 관련된 영역까지도 확장되어 기술 중독(technological addiction)의 분류도 생겨났는데 TV, 테크놀로지(technology), 리빅스큐브(rubiks cube), 인터넷, 그리고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등이 여기에 속한다.
미발달은 즉각적으로 주어지는 만족감에 머무르게 하고 자기통제가 어려워져 충동적인 상태에 이르게 되어, 결국 인터넷게임중독이라는 결과를 가져오는 요인이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회문제 중 최근이슈를 찾아 문제점, 현황,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