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자의 절반에 가까운 46.3%가 게임중독 증상을 보이고 있으며 이들의 학교 및 사회부적응과 가족관계 단절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인터넷게임중독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사회 전체의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와 학교, 가정이 힘을 모아 게임중독을 예방하고, 치료할 필
인터넷 사용을 못하게 될 때에는 금단 현상을 겪게 되고 인터넷 사용시간도 점점 늘어나게 되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도 장애가 될 정도로 심각한 사회의 병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중독의 한 형태로서 온라인 게임에 대한 중독은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에서 보다 더욱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게임중독의 문제점은 게임의 폭력성에 노출, 지나친 승부욕, 현실과 가상의 혼동, 익명성으로 인한 피해, 강박적 집착과 사용, 일상생활의 장애, 신체적증상이 문제점으로 나타난다. 인터넷 격투 게임에 빠져 있던 중학생이 호기심으로 초등학생 친동생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는데, 게임중독의
인터넷중독자들은 “아 이제 좀 쉬어볼까”하며 컴퓨터를 끈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을 정도이다. 심지어는 온라인 게임중독으로 인하여 현실과 가상을 분별해내지 못하여 일어나는 폭력이나 살인 사건 등이 심심치 않은 현대에 인터넷 및 게임중독의 치료 및 상담 방법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증가
인터넷중독자들은 “아 이제 좀 쉬어볼까”하며 컴퓨터를 끈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을 정도이다. 심지어는 온라인 게임중독으로 인하여 현실과 가상을 분별해내지 못하여 일어나는 폭력이나 살인 사건 등이 심심치 않은 현대에 인터넷 및 게임중독의 치료 및 상담 방법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