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24:1-4] 사람이 아내를 맞이하여 데려온 후에 그에게 수치되는 일이 있음을 발견하고 그를 기뻐하지 아니하면 이혼 증서를 써서 그의 손에 주고 그를 자기 집에서 내보낼 것이요 그 여자는 그의 집에서 나가서 다른 사람의 아내가 되려니와 그의 둘째 남편도 그를 미워하여 이혼 증서를 써서 그의 손에
사회적 사역을 하실 때, 복음선포를 중단하고 하실 정도로 사역을 중시하셨기 때문에 사회사역이란 복음전파의 수단이나 일부로 과소평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선교에서 복음전파와 사회사역은 함께 동반된다는 것이다.
Ⅲ. 한국교회의 사회복지 기여도 현황 및 비판점
종
복지부의 "국제결혼 이주여성 실태조사"에 의하면 국제결혼 가정 52.9%가 최저 빈곤층으로 친정에 일정부분 돈을 보내고자 하는 이주여성과 남편이 이를 싫어하거 나 경제적 능력이 안 되는 가정의 경우 폭력의 원인이 되고 있다.
o 배우자를 소유물로 생각하는 남편의 인식과 가부장적 아내
사회•경제적 혜택을 가져다 준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히잡’의 자발적 착용이 확대되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히잡’ 착용은 여성의 이동의 자유는 물론 사회 활동의 많은 영역을 확보해 주고 있다. 따라서 무슬림 여성의 ‘히잡’ 착용이 여성에 대한 속박이라든지 혹은 자유를 박탈하
이혼, 사별, 별거 가출, 유기 등에 의해 양친 중의 한쪽과 그 자녀로 이루어진 가족을 말하여, 아동의 보호를 누가 맡느냐에 따라 모가 주 양육자이면 편모가족으로, 부가 주 양육자이면 편부가족으로 불리 운다.
우리나라의 경우 한부모가족은 전체의 약 10% 수준인데 현재의 이혼증가율을 고려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