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인 관심이 없었다면 그 논문은 지금쯤 어느 집안의 서랍 속에 고이 잠들어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이러한 이유로 저자는 창의성의 세 가지 구성요소가 영역, 현장, 개인이라고 설명한다.
우선 개인의 측면에서는 유전적인 요소, 환경적인 요소, 그리고 개인의 노력이 있다. 유전적인 요소의 경
1. 영재의 개념
1) 영재란?
- 능력이 뛰어난 사람을 말하는데 지능이 영재를 규정하는 유일한 기준이 될 수는 없지만, 대개 지능이 같은 연령층 중상위 2%내에 속하는 부류를 영재라고 한다. 또 지적능력, 사회적으로 가치가 있는 여러 가지 능력, 과제 집착력, 자존심, 기회, 창의성 등과 같은 비지적
정신분석 이론가
창의성이 무의식적 사고와 관계가 있다고 보았다. 프로이드에 의하면 창의성은 무의식적 충동(본능)과 의식적 현실과의 갈등과 긴장에서 나오는데 창의적인 사람들은 이러한 긴장에서 벗어나기 위해 본능적, 리비도적 에너지를 글쓰기, 그림, 작곡과 같은 2차적인 일로 승화시킨다
* 구체적 기준
a. 사회적기업의 인증을 신청한 날이 속하는 달의 직전 6개월 동안에 해당 조직의 영업활동을 통한 총수입이 같은 기간에 그 조직에서 지출되는 총 노무비(인건비)의 100분의 30 이상
- 규정에 따른 정관이나 규약 갖출 것
- 배분가능한 이윤이 발생시 이윤의 3분의 2이상을 사회적
창의성 교육
1) 창의성 교육의 필요성
창의성 교육은 곧 창의성 개발과 연결되는 것이다. 창의성 교육은 후천적으로 개발 육성하지 않으면 쇠퇴하여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창의성 개발과 창의성 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
더구나 현대의 학교교육은 그 기능이 변하였다. 학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