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에 관하여 주제를 정해 보았고 본문에서는 특히 그 중 성인이라는 범주에서 조사해보았다.
2. 왜 ‘성인게임중독’을 택하였는가?
앞서 게임중독에 대한 얘기를 화두로 꺼내었지만,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성인게임중독의 실태와 해결이다. 게임중독이라는 사회현상 속에서 특징적으
중독 실태 조사에 따르면 19∼39세 성인의 인터넷 중독률은 5.6%(약 86만6000명)에 달한다. 지난 6월 문을 연 서울 중앙대 병원 '게임과 몰입 상담치료센터'에 등록된 환자도 105명 가운데 51명이 20세 이상으로 48.6%가 성인이다. 이전엔 청소년 게임중독이 사회적으로 주목을 받았다면 최근에는 성인들의 게
성인으로서 독립하지 못한 시기이므로 가정의 보호와 지지가 매우 필요하다. 그러나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특히 그중 고등학생들은 해마다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입시지옥이라는 진학문제와 학교내 왕따 등 학교폭력, 점차 인간미가 사라지는 사회풍토 속에 스마트폰을 통한 인터넷·게임·SNS 중독에
사회의 특성, 사회․문화자료, 보건통계 등의 자료를 수집 조사
(2) 영양문제 원인과 관련 요인의 파악
- 개인의 영양 상태에 영향을 주는 요인 : 성, 연령, 유전, 체질 등
- 식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
(3) 대상자의 요구 파악
- 대상자에게 교육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며, 교육 내용은 대상자가
사회문제가 되었다. 주한 미군이 주둔한 기지촌 중심으로 마리화나가 젊은 층에 확산되어 1975년 대학생, 연예인의 대마초 파동이 초래되었다. 1950년대부터 히로뽕(메스암페타민)이 유입되기 시작하였고 1970년대 이후로 히로뽕의 국내유통과 남용이 확산되었다. 1986년 아시안 게임과 1988년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