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리는 이 사건 이후 중국 지도부는 반혁명분자에 대한 숙청, 개인숭배 조장, 인민들에 대한 각종 학습 등 체제굳히기와 함께 개방정책 고수를 천명하고,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확립을 내세우는 등 이율배반적 태도를 보여 왔으며, 특히 동유럽의 민주화 물결을 극복하는 데 안간힘을 쏟고 있다.
중국에는 어떻게 나타나고 있을까? 에 대한 물음. 이것이 우리 조가 정한 주제의 출발이었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중국의 성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한다. 방향 설정을 하고 난 뒤, 우리 조원 모두 가장 먼저 떠올렸던 것은 춘화와 방중술(房中術) 그리고 전족. 모두 성과 관련하여 발생한 산물들
중국의 역사가운데서 존재해 왔던 민주화 운동의 흐름을 그 시대의 상황을 통해 살려보고, 특별히 천안문사태의 의의와 가치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해 봄으로써, 중국의 민주주의로의 변화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조사에서는 중국의 민주화 운동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룰 것이나, 결론부
변화를 요구하기도 하였다.
1919년에 중국에 대한 일본의 침략과 서구제국의 정책에 항거하여 최초로 대규모의 대중운동이 발생하자 모택동은 `인민대중의 대동단결`에 의하여 신중국을 건설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인민의 개념을 처음으로 제기하고 인민대중의 역사적 사명과 잠재력을 강조한 이
사회학, 인류학, 민족학, 심리학, 지리학, 역사학, 철학 등 각각 다른 사회과학의 각도로부터 언어를 연구하는 것이며 후자는 주로 언어 사용에서의 변이 현상과 사회적 환경 사이의 상호관계 속에서 언어를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에서 말하는 변이란 바로 언어사용에서의 변화와 차이로서 그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