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물을 얹힌 지구의는 러시아산 청금석 덩어리를 깎아 만든 것이다. 그리고 모든 구조물의 받침대 역할을 하는 적색 산호는 희귀한 중국산이다. 달리가 얼마나 이 작품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위의 책, p.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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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가의 성 요한의 그리스도>, 1951
여성에게 주어졌던 사회적인 역할에 대한 편견, 가부장적 남성의 권위에 대한 자각으로 이어지고, 이러한 의식은 부르주아의 작업을 이루는 주요한 요소로서 그녀의 작품에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1930, 40년대 부르주아의 초기의 드로잉 작업에는 당시 그녀가 뒤샹, 마송, 탕기 마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세계와의 관계에서 그 모순과 갈등을 세계의 자아화로 해결하려고 하는 노만주의의 주아주의는 모방의 개념을 거부하는 것이다. 하지만, 모방론은 르네상스나 19세기 리얼리즘을 거쳐, 사회주의 리얼리즘(socialist realism)의 ‘반영론’으로 계승된다고 하겠다.(낭만주의에 의해 모방론이 잠시 소강)
사회가 있었다.
②대왕의 왕위를 이을 왕자가 태어나지 못했다./ 대왕부부가 죽게 되다.
③기다렸던 일곱째도 딸로 태어나다. / 바리데기는 언니와 달리 성품이 착하다.
④바리데기를 유기하다. / 바리데기가 고난의 구약여행을 떠나다.
⑤바리데기가 고난 끝에 약을 구해 대왕부부를 소생시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