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도로- 남아가 겪는 어머니와의 분리는 정서불안, 박탈감, 자기중심적 정체감 일 중심적 성향을 갖게 하는 반면,
여아가 어머니와의 관계에서 겪는 애착과 이중적 동일시는 성인이 된 여성들이 정서적인 안정감을 가지고
관계 지향적 성향을 발달시키게 되는 자원이 됨
사회학적 설명- ‘모방
현대에 들어 세속국가로 바뀐 오늘날의 인도사회가 힌두의 관용성 이론을 제한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현대사회의 힌두교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힌두교의 새로운 것에 대한 유연한 반응은 여전히 대다수의 인도인들의 삶을 지배하고 있는 살아있는 종교로 남게 했다. 즉 힌두
공간을 뛰어넘을 뿐만 아니라 정치적 현실까지 초월하고 있다는 것이다. 같은 맥락에서 현실(realities)은 미디얼리티(medialities), 정치화(politicization)는 미디어화(media-lization), 정치논리(political logic)는 미디어 논리(media logic), 정치적 지배(political rule)는 미디어에 의한 지배(mediarchy)로 대체된다(이수범,2001).
사회 구성원을 생산하며 사회화시킨다.
그러나 현대사회는 물질적 풍요 속에서 사회의 가치평가가 부를 기준으로 삼는 물질만능주의로 흐르게 되어 전통문화가 사라지고 인간소외의 사회를 만들었다. 즉 물질만능주의와 지나친 이기주의도 톡톡히 한 몫 한 것이다. 무엇보다도 1인가족은 다른 성원
결국은 인간도 신체적, 사회 심리적, 영적인 면의 합(合)이 아니라 그 이상으로 소중하고 존엄한 존재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다. 그래서 호스피스는 임종 단계에 있는 환자와 환자의 가족을 위하여 여러 측면의 문제점을 동시에 중재해야 하므로 간호사, 의사, 사회사업가, 상담가, 성직자, 자원봉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