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량, 선박의 개조 및 인쇄술을 통하여 얻은 과학과 지식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해양으로 진출하여 식민지를 획득하고 지배권을 장악했다. 광활한 식민지를 상대로 엄청난 자본과 값싼 원료를 수입하였다. 이로 인해 대량생산과 대량 유통 및 대량 소비를 촉진하여 산업혁명을 일으켰다.
디자인 사조와 연관하여 전개하였으며, 미적 관점의 변화, 디자인의 개념의 변화 등도 함께 서술하였다.
두번째는 좀더 구체적인 이야기로, 디자인 관련 분야는 점차적으로 세분화. 다양화 되어가고 기술의 발전도 끊임 없이 계속되고 있어서 신기술.신재료와 디자인과의 연관성을 세부적으로 밝히기
디자인적 개발의 근원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따라서, 원시시대의 디자인은 현대적 의미의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지만 도구의 제작 동기와 목적이 오늘날의 디자인과 그 줄기를 같이하므로 디자인의 기원을 살펴봄으로써 현대 디자인의 의미를 찾아볼 수 있다.
원시시대의 디자인은 주거지를
체제를 갖는 대상 자체를 의미한다. 그래서 대상의 전체, 형태 또는 형을 의미하며 조직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다시 말해 구체적인 개체의 의미와 특징적인 실재의 의미를 지니며, 분리된 어떤 사물로써 존재하고 그 속성의 하나로 형상이나 형태를 가진다는 것이다.
게슈탈트 이론은 요소들의 합에
산업화의 시대는 이 기호들을 추상적 시각 형태로 변형시켰으며 이는 강렬한 대비를 지닌 힘차고 확고한 형태와 대형 옥외 감판에서 볼 수 있는 커다란 크기를 제시하는 것이였다. 그렇게 19세기 초 몇 십 년간은 전례 없이 새로운 디자인의 글자체들이 쏟아져 나왔다. 20세기의 그래픽디자인에서 너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