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과 자기 이익을 우선시할 때에 사랑은 필레오가 된다고 볼 수 있다.
에로스로서의 사랑이 부족한 것을 채우고 욕망을 충족시키는 열망을 의미한다면 결국 사랑은 그 부족한 것 또는 열렬히 갖고 싶은 것을 추구하는 일이며 동시에 이 부족한 것을 채운다는 것은 인간에게 중요한 의미를 띨 것이다.
혹은 이성적 금기에 의해 가려져 있던 에로티시즘은 무의식의 작용과 함께 영화를 보는 관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된다. 주인공의 에로티시즘은 `동일시`를 통해 관객의 에로티시즘으로 변모한다. 이런 점에서 영화는 에로티시즘을 구현해내고 그것을 다수가 공감할 수 있게 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인간, 그리고 잃어버린 자신의 반쪽을 찾아 헤매며 다시 하나가 되어 오랜 옛날의 그 때로 돌아가 행복해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은, 육체적인 관계가 아닌 정신적인 참 사랑을 찾아서 하나가 되어 완벽한 사랑을 이루어 나가야 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 있다. 그리고 이 이야기를 천천히 곱씹어 보면 어렵
인간 내면의 깊은 상처를 남겼다.
그런데 정작 우리가 알고 있는 1차 세계 대전의 ‘결과’에 대한 많은 연구는 대부분 정치․경제적 부분에만 편중된 것이 사실이며. 당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의 삶, 즉 그들의 문화․사회적인 부분의 연구는 그리 활발하지 못한 것 같다. 그러나 사회, 문화의
1.1.1. 시대의 은유, 흡혈귀 :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피에 굶주린 어둠의 신들은 결국 우리 인간의 어두운 본성을 나타난 것이다. 신이란 인간의 곁에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 고대 그리스인들은 나무와 숲, 하늘과 땅, 밝음과 어둠 속에 각각의 신을 만들어두었고, 신들 역시 인간들과 마찬가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