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로 거듭날 수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생산형 스타가 되기 위하여 고려할 점은 다루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슈퍼스타가 되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로는 Science적 접근과 이를 뒷받침하는 Energy가 있는데, 본 프로젝트에서는 이 두 가지 요소 중 개인의 노력에 해당하는 Energy적 측면은 삼총사
스타들의 연주력은 미국인들도 감탄한다.
그리고 일본가요의 발전은 워크맨과 하이파이로 상징되는 일본 오디오 산업의 팽창과도 뗄 수 없는 관계를 가진다. 오디오 업체들이 하드웨어시장을 넓히기 위해 음반산업에 뛰어든 것이 가요의 비약적 발전의 계기를 이루었던 것이다. 일본의 메이저 음반
스타가 되고 싶어하는 이들이 그만큼 많다는 방증(傍證)이다. 그중 상당수는 어린 청소년이다. 연예인을 꿈꾸는 10대가 어찌나 많은지 유명 기획사의 연습생으로 들어가는 것 자체가 ‘연예인 고시’라 불릴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해는 아이돌그룹의 전성시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방신
의기소침 하지 않고 자신의 역량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모습에서 우리나라의 도전자 들 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우리나라에도 슈퍼스타 K 이전에 MBC에서 진행한 ‘악동클럽’ 과 MNET 과 그룹 신화 가 함께했던 ‘배틀신화’ 와 같은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방영되었었다. 방영당시 숱
슈퍼스타K’는 8.48%라는 경이로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역대 케이블 최고 시청률 기록을 압도적으로 뛰어넘었으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오디션을 성공리에 진행함에 따라 Mnet은 물론 케이블 업계의 자체제작 역량을 한 단계 성장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2009년 11월 방송된 대중음악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