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를 주로 봄으로써 그것이 중독의 원인인지 결과인지 분명하지 않다는 지적을 자주 받는다(김성천, 2002).
게임 자체가 가지고 있는 중독성이 게임중독에 이르게 하는 매우 중요한 원인이지만 모든 게임이용자가 중독이 되는 것은 아니다. 이는 게임자체가 가지고 있는 중독성 이외에도 게임이용자
관계가 이루어지는 통신집단을 말한다.
인터넷과 같은 정보 네트워크에 의해 이루어진 공간을 사이버 공간이라 한다. 사이버 공간에서의 개인의 이미지는 ID로 표현되는 개인의 이름과 비밀번호이다. 사이버 공간에서 개인은 현실과는 다른 체험을 하게 되는데 의사소통이나 상호간의 교류작용이 한
상호관계에 기초한 교육이 이루어져야함을 강조하는 것이 레지오 교육의 철학적 이념이며 부모가 자녀의 학습과정에 있어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구성요소로서 학습공동체 일원이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레지오 교육에서의 부모 참여는 학교 경험과 가정 경험의 연속성을 높임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Ⅰ. 서론
오늘날, 우리 주변에서 가치 있는 지식과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집단지성을 활용한 사례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구글(Google)은 웹문서의 중요도를 판별하는 알고리즘으로 페이지랭크(Pagerank)를 사용하고 있으며 아마존 닷컴은 구매자들의 상품 후기에 따른 평
제1장. 서론
1. 문제제기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그에 따른 우리사회의 반응은 말 그대로 뜨거웠다. 그로인해 편리해진 사회는 이로 말할 수 없이 신속한 정보화 시대가 되었으며 인터넷이 가져왔던 편리한 시대를 한층 더 유용하고 실용적으로 만들어주었다. 주변에서 스마트폰 안 쓰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