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수성 워크숍, 다문화팀과 함께하는 야외개발, 실지견학, 다문화적인 상황에서의 체험활동, 해외근무를 포함한 직무순환 그리고 다문화적인 팀빌딩 훈련과 같이 더 경험적인 방법론을 통해서 가장 잘 개발될 수 있을 것이다.
(3) 국제적 성과관리
① 성과평가
국제적인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
것이다.
≪ … 중 략 … ≫
Ⅱ. 일본게임과 사회문화적 배경
게임 산업이 태동한 미국을 앞지르고, 일본이 게임 산업의 종주국 역할을 하게 된 것에는 분명히 그 이유가 존재한다. 일본의 게임 산업이 발전하게 된 가장 가시적인 배경은 미국 게임 산업과의 지속적인 상호 관계이다.
감수성 배양 및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전략과 행위를 가리킨다고 할 수 있다 (정상준, 1995: 81)
. Vertovec(1996)에 따르면, 다문화주의는 몇 개의 인접한 소수집단의 단위문화가 주류사회의 단위문화를 배경으로 점점이 박혀있는 ‘모자이크(mosaic)’가 아니라, 다양한 구성요소들이 상호 공존하며
감수성을 심각하게 훼손한다.
근대국가들의 형성과정은 전쟁의 연속이었다. 전쟁은 다시금 전쟁을 필요로 했고, 결국 자본화된 강제를 동원할 수 있었던 국가들의 국제체제가 만들어졌다. 일부 강대국들의 집단관리체제로서 유럽협조체제를 규율하는 원칙이 군사력에 기초한 ‘세력균형’이었다. 독
문화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요인들이 어떻게 개인의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과 사회가 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정서적 요인과 정신건강의 관계
정서적 요인은 개인의 정신건강에 굉장히 중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