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을 보여주고 있다.
자연적 출생비율이 여아 100명 출생 시 남아 106명임을 감안할 때, 첫째 출산을 제외한 경우들에서 인위적 조작이 심각함을 알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가부장적 문화에서 가능한 남아선호사상과 남성 우위라는 가치성이 성감별 등의 의료기술 발달과 만나 성별구분 낙태(여아의
철학이기도 한 것이다.
그런데 베르그손은 이처럼 우리 의식에 직접 주어지는 것이 바로 진정한 시간으로서의 지속이며, 따라서 이제 모든 것을 ‘지속의 상(相) 아래서’(sub specie durationis) 보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한마디로 베르그손의 철학은 ‘지속의 철학’인 셈이다. 베르그손이 말하는 지속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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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기술
- 유전적 개량의 가능성에 따라 빈부계층 간에 새로운 생물학적 적자생존 가능성이 등장할 가능성은 없는가?
- 생명을 거리낌 없이 조작함으로써 생명의 본질에 관한 관념의 세계를 뒤 흔들고 일상의 세계까지도 우리가 상상 할 수 없도록 크게 뒤흔들어 놓지 는 않겠는가?
모체나 태아의 건강의 목적이 아닌 다른 이유로 낙태를 실시하는 ‘선택적 유산(induced abortion)’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가장 문제시 되는 것은 ‘선택적 유산’인 ‘유도적인 낙태'로서, 모체나 태아의 건강상의 문제나 장애의 원인이 아닌 기타의 목적으로 태아가 모체 외에서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시
철학이기도 한 것이다.
그런데 베르그손은 이처럼 우리 의식에 직접 주어지는 것이 바로 진정한 시간으로서의 지속이며, 따라서 이제 모든 것을 ‘지속의 상(相) 아래서’(sub specie durationis) 보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한마디로 베르그손의 철학은 ‘지속의 철학’인 셈이다. 베르그손이 말하는 지속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