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들이 참가했다. 당시 발터 그로피우스, 르 코르뷔지에,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 등은 베렌스의 사무실에서 일하며 근대건축을 수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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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서양의 디자이너
1. Charles Frederic Worth
그는 영국의 링컨샤이어에서 태어나 1838년부터 1845년까지 런던의 피카딜리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서론
과거 박물관은 유물을 발굴, 수집 분석하는 작업과 함께 국가의 정통성을 상징했다면 21세기에는 국가의 브랜드를 상징한다. 단순히 국가의 역사만 아는 장소가 아니라 ‘문화가 살아 꿈틀거리는 공간’ 국민들의 삶에 녹아있는 곳이 되었다.
해외 유수의 박물관은 일찍이 많은 유물을 바탕으
1. 포스트 모던 건축이란?
건축이 재료와 구조의 사용에서 진실해야 하며 건축의 형태 구성은 시대 정신에 부합해야 한다는 근대 건축의 논리 대신에 건축은 표현의 수단일 수 있으며, 범세계적이기보다는 지역적이며, 규범적인 것의 산물이기보다는 개인적인 창조의 산물일 수 있다는 논리를 가진
디자이너들이 대응해야 하는 사회적 유형의 변화가 디자인에 영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금세기 들어 여성의 사회적 역할 변화는 가정에서의 가사노동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필요한, 소위 말하는 가사노동 절약기구의 외형과 이미지에 영향을 주었다. 반대로 디자인 계에서 일어난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