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들이 참가했다. 당시 발터 그로피우스, 르 코르뷔지에,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 등은 베렌스의 사무실에서 일하며 근대건축을 수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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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서양의 디자이너
1. Charles Frederic Worth
그는 영국의 링컨샤이어에서 태어나 1838년부터 1845년까지 런던의 피카딜리
1. 포스트 모던 건축이란?
건축이 재료와 구조의 사용에서 진실해야 하며 건축의 형태 구성은 시대 정신에 부합해야 한다는 근대 건축의 논리 대신에 건축은 표현의 수단일 수 있으며, 범세계적이기보다는 지역적이며, 규범적인 것의 산물이기보다는 개인적인 창조의 산물일 수 있다는 논리를 가진
진리의 잣대는 바로 자기 자신이라는 점에서 인간은 만물의 척도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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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서양의 중세문명
17세기 법학자들이 말한 봉건제란 종신의 주군에 대한 군사적 봉사제도와 이러한 군사적 봉사에 대한 보수로서 급여된 토지의 보유에 관한 법적 제도를 뜻하였다
미술 보다는 사회와 타협하며 상업 미술을 한다. 영화세트장 제작을 하거나 무대디자인, 홈페이지 제작, 큐레이터 등의 직업을 가지며 말이다. 심지어 작가가 되고자 프랑스에서 유학 가 있는 한 친구도 이번년도에 한국에 오자마자 교육대학원부터 시험 볼 계획이라고 한다. 그 만큼 한국 미술계는 작
건축(古建築) 실내장식을 살펴볼 만한 자료는 오늘날 매우 드물다. 불행하게도 한국에는 당시의 건물이 하나도 남아 있지 않을 뿐더러 실내의 구성을 살펴볼 만한 문헌 또한 희귀하기 때문이다. 고려시대 몽골군의 침입을 비롯하여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등 거듭되는 외침(外侵)과 내란으로 말미암아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