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작품에 속합니다. 신관에 있는 음악자료실에 가보니 다양한 오페라 작품들을 DVD로 빌려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투란도트의 수수께끼가 궁금해서 그것을 빌리려고 갔지만 마제파라는 단어가 눈에 띄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본 문 1 ]
ㅇ 제목의 원어와 뜻, 작곡가, 대본가, 등장인물 설명
, 조성·화성·선율·리듬 면에서 민족적인 어법의 특징을 통해 러시아적인 새로운 양식을 생성시켰다는데 그 성과가 있다.
Ⅱ. 19세기 러시아의 대표 음악가
1. 글린카(Mikhail Ivanovich Glinka, 1804-1857)와 러시아 5인조
미하일 이바노비치 글린카(1804-1857)는 러시아 음악사에 새로운 고전시대를 연 인물이
마술적 기능에 입각하는 마술설, 신호로서의 음의 역할에서 발상한 신호설 등이 있으나 모두 추측의 영역을 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음악의 주요한 요소인 선율과 리듬의 어느 것을 원초적인 것으로 생각하느냐에 따라 선율기원설과 리듬기원설이 대립되는데 이 또한 실증적으로 해명되지 않고 있다.
특징으로는, 고전파음악이 내용과 형식의 통일을 강조한 데 반해 낭만파 음악은 강력한 감정 표출이 필요하게 되면서부터 내용적인 것을 더욱 중시하게 되었다. 따라서 내용을 명백히 전달하려는 욕구 때문에 작곡가들은 음악의 표정을 알게 하는 나타냄말을 사용하게 되어, 매우 특이한 어휘들이 생
등장하게 된다.
➂ 민족의식의 성장
19세기에 나폴레옹의 몰락으로 여러 나라들이 독립을 위해 각 나라 간에 전쟁이 빈번하게 발발하였다. 따라서 전쟁은 더이상 과거와 같은 왕을 보위하기 위한 전쟁, 군인들만의 싸움이 아니라 국가 전체를 위한 전쟁으로써 나라의 모든 젊은이들이 어떤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