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작품에 속합니다. 신관에 있는 음악자료실에 가보니 다양한 오페라 작품들을 DVD로 빌려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투란도트의 수수께끼가 궁금해서 그것을 빌리려고 갔지만 마제파라는 단어가 눈에 띄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본 문 1 ]
ㅇ 제목의 원어와 뜻, 작곡가, 대본가, 등장인물 설명
, 조성·화성·선율·리듬 면에서 민족적인 어법의 특징을 통해 러시아적인 새로운 양식을 생성시켰다는데 그 성과가 있다.
Ⅱ. 19세기 러시아의 대표 음악가
1. 글린카(Mikhail Ivanovich Glinka, 1804-1857)와 러시아 5인조
미하일 이바노비치 글린카(1804-1857)는 러시아 음악사에 새로운 고전시대를 연 인물이
특징으로 함에 대해서 부르짖는 소리 등은 높이를 바꾸면 일반적으로 본래의 뜻을 잃는다. 4. 집단노동설로 바라셰크, 뷔히너는 집단노동에서 여럿이 힘을 합쳐야 할 때에 지르는 '이영차 이영차' 등의 리듬현상에 기원을 구하였다. 그러나 인간사회에 있어 집단노동의 발생은 아주 오래된 것이 아니어
등장하게 된다.
➂ 민족의식의 성장
19세기에 나폴레옹의 몰락으로 여러 나라들이 독립을 위해 각 나라 간에 전쟁이 빈번하게 발발하였다. 따라서 전쟁은 더이상 과거와 같은 왕을 보위하기 위한 전쟁, 군인들만의 싸움이 아니라 국가 전체를 위한 전쟁으로써 나라의 모든 젊은이들이 어떤 형
대한 민족주의 물결이 일어나 낭만파 음악가들이 자기 조국의 민요와 민속무곡을 사용하고자 했다. 그 결과로 헝가리, 폴란드, 러시아, 보헤미아, 스칸디나비아 등의 여러 나라의 특유한 음악이 두각을 나타내었고, 유럽음악의 리듬, 선율, 화성을 풍요케 함으로써 민족주의 음악 혹은 국민주의 음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