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과정(5분)
자타작품 살피기-작품을 보며 전체의 조화미와 장단점을 살펴보게 함. 쓰기 어려웠던 점획 글자를 발표하게 함.
(2)보충 과정(5분)
고칠점 알기-감상시에 나타난 부족한 점을 중심으로 보충 설명해 줌.
차시예고-다음 학습 내용과 준비물을 알려줌.
2. 서예 지도 방법
서제 임서-----------
Ⅰ. 미술감상지도(미술감상교육)
하나의 미술작품이 존재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예술가는 일반적으로 경제적 상황이나 삶의 양식적 측면에서 사회현실과는 무관한 존재로 여겨져 왔다. 그들이 남긴 예술품은 그 시대에 따른 시대적 상황과 문화, 풍습 등에 호응한 것도 있고, 또는 거기에 반발하였거
감상교육과 통합적으로 지도해야 한다
미술은 이해와 표현, 감상의 지도가 필요하며 세 영역의 조화가 있을 때 바른 미술교육이 이루어진다고 하겠다. 미술의 이해나 감상 수업은 표현 속에서, 표현을 통해서, 표현과의 밀접한 관계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표현이 이해나 감상과 함께 통합되어 지도되
Ⅰ. 서예의 기본이해
1. 말과 글자
인간은 혈연을 중심으로 한 공동생활의 시작과 더불어 말(음성언어)을 사용하게 된다. 말은 구성원 서로간의 의사소통을 위한 편리한 도구가 되는 것이고, 공동체 생활 속에서 필요에 따라 양적으로 확대되었고 생성, 발전된다.
따라서 공동체를 중심으로 동일한
Ⅰ. 서론
미술을 이해하고 표현하고 감상하는 활동이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고 각 지역사회에서 그 실정에 맞는 미술교육이 실시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과 내용구성이 지역화 되어야 한다. 미술교육이 각 지역의 미술문화와 밀접하게 관련되고 그러한 지역 문화 속에서 미술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