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였던 카츄샤는 어머니가 일하던 주인집에서 길러지고 그 집의 아들인 드미트리 이바노빗치 네플류도프를 사랑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는 순결하고 아름다운 카츄사를 자신의 정욕의 대상으로 농락하고는 군에 입대하게 된다. 버림받은 카츄샤는 임신을 하고 하녀 겸 양녀로 있던 주인집에서 쫓겨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있다. 그의 기독교 사상은 기독교의 교리와 사상을 변증하는 호교론이 아니라, 오히려 하느님의 이름으로 종교재판을 행한 기독교의 폭력을 비판함으로써 교회가 그리스도의 가르침으로 돌아갈 것을 요구하는 것이었다. 이 장에서는 죄와벌 줄거리와 독후감 및 감상문에 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공자는 춘추 시대 말기에 생활했다. 이 시대는 중국의 고대 노에제가 붕괴되고 봉건제가 서서히 형성되어 가고 있던 역사적 시기이다. 당시 노예의 반란과 신흥지주계 급의 흥기는 노예제도에 치명적인 타격을 가했고, 따라서 예악이 붕괴되어 소멸할 위기에 처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역사적 대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