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적ㆍ선교적ㆍ사회봉사적 차원에서 지역사회 복지문제에 참여하려고 했지만 그들의 복지활동은 지역주민의 욕구와는 사회복지적 차원에서 통합을 이루지 못하고 있었다.
이런 가운데 소수의 기독교 지도자들은 사회선교의 가치를 높이 들고 적극적으로 지역복지문제에 앞장서서 지역사회 내
외국인 선교사, 외국인 신도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이슬람의 다양한 면모에 대해 조사하였다. 인터뷰 과정에서 해방 이후 이슬람교의 국내 전파 경로와 발전 과정, 한국에서 이슬람교의 선교 정책과 그 문제점, 한국 이슬람교의 구조와 앞으로의 발전 전망에 초점을 맞추고 이에 대해 알아보았다
Ⅰ. 서론
15세기 활자가 발명되기 이전까지는 파피루스라 불리우는 식물과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종이에 기록을 하였다. 그랬기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 기록의 원본은 낡아 없어지기 마련이었고 사본이 그 맥을 이어 나가곤 했다. 성경의 기록도 예외는 아니었다. 현재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기록
선교장은 1967년 4월 18일 중요민속자료 제5호로 지정되었다. 대관령 고개 위 하늘과 산이 마주친 곳에 문득 다다르면 산은 아흔 아홉 굽이 꺽어져 내려가고 짙푸른 동해바다는 육지로 조금 들어와 둥근 경포호수를 만들어 씩씩한 소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다. 그 옛날 경포호수 둘레가 12km 이었을 때 배를
구조를 왜곡시킴으로써 비효율성을 가증시키고 있다.
셋째, 주민들의 지역간 상호 교류가 억제되어 사회적 폐쇄성이 더욱 심화되었다는 사실이다.
4) 북한 체제를 지탱하는 물리적 공간
북한은 상부 구조인 정치․사회 분야에서 인민 대중과 사회 단체를 사회 정치적 생명체를 구성하는 각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