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선교지의 교회를 자립, 자급, 자전의 교회로 양육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한 네비우스의 선교정책은 그의 경험과 이론이 가미되기는 하였지만 그의 독창적인 것은 아니다. 이 선교정책을 최초로 주창하고 실시한 사람은 영국의 선교사요, 교회 운동가인 헨리 벤이다. 그가 영국 국교회의 성직자로서
정책이 있어서이다. 언더우드의 이런 정책은 니비우스의 정책에서 착안한 것이다. 그들의 만난일은 고작 2주 밖에는 안 되지만 이 만남을 통해서 한국의 개신교의 방향을 잡은 것이다. 분명한 것은 선교를 받은 다른 나라에 비해 특히 일본에 비해 비약적인 발전을 하게 된 이유는 이런 상황이 우리에게
B. 새 방법
선교사거 선교지에서 새 신자를 얻었을 때 선교사가 새 신자를 대하는 방식이 곧 새신자의 모델이 되는 것이다. 니비우스는 이것을 전례라고 한다. 이 전례를 통하여 상당한 정도의 정책을 고정시키고 장례의 교회의 정책을 결정하게 된다.
① 초 신자들은 교인이 되었을 때의 처지, 신
선교사케어의 영역을 켈리 오도넬은 다섯 가지의 영역으로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그 첫 번째가 선교사를 돌보고 이끄시며 동행하시는 주님의 케어, 그 다음이 자신이 스스로 자신을 돌보아야 하는 자신의 케어영역, 선교단체나 후원교회가 정책적으로 돌보아야 할 영역, 전문가가 직접 전문성을 가지
외국인 선교사, 외국인 신도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 이슬람의 다양한 면모에 대해 조사하였다. 인터뷰 과정에서 해방 이후 이슬람교의 국내 전파 경로와 발전 과정, 한국에서 이슬람교의 선교정책과 그 문제점, 한국 이슬람교의 구조와 앞으로의 발전 전망에 초점을 맞추고 이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