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으로는 Chen & Knez(1995)의 연구를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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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선도와 방송상업화선도
1. 협찬의 다른 이름 ‘제작지원’
PPL은 자사 제품을 효과적으로 선전하려는 기업과 수익을 늘리려는 방송사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져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 광고주들의 입장에서 PPL은 온
방송의 무용론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무용론은 케이블TV, 위성방송 등 다양한 텔레비전 방송이 가능케 된 시점에서 “전파의 희소성 원리”에 입각한 공영방송제도는 의미를 상실했다고 분석한다. 계속되는 신규매체의 등장과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방송 서비스의 수를 기하급수적으로
방송이 1960년대가 되도록 그 잠재성이 평가되지 못한 상태에 있었던 것처럼 이러한 배경에서 아날로그 텔레비전 역시 상당한 기간동안 대중 보급의 가능성이 실험되기 시작했다. 텔레비전은 전적으로 공업선진국의 기술을 수용하여 기술사회화 하면서 형성된 문화이다. 이러한 공학기술 사회화(techno-s
한국 방송의 현실이 ꡒ서부개척시대ꡓ와 유사할 정도로 무질서한 것은, 기술적으로는 디지털 방송시대로 전환되어 가고 있는데, 법적-정책적 기반은 아직 아날로그 시대의 유형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구 선진국에서는 전파의 희소성과 공공성에 근거한 과거의 규제방식에서, 디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었다. 그러한 전략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그 기업의 접근 방식은 단순했다. 최고의 사람들을 구하고, 성공적인 회사 프랜차이즈를 세우는데 책임을 지우고, 급여를 매우 잘 지불했다. 이는 두개의 힘이 충돌하여 RBC의 경쟁력 있는 움직임에 변화를 주었던 약 1990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