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는 전통 학교교육학에서 사용되어 온 커리큘럼이라는 용어보다 훨씬 광의적으로 사용되는 개념으로 구별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로그램 개발의 접근방법을 평생교육의 특성을 적용해서 설명하고, 이를 근거로 평생교육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1. 프로그램 개발의 원리
참여자들의 욕구와 특성에 적합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수행되는 데 관련되는 제반여건들을 충분히 고려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클라이언트들의 폭넓은 참여가 보장되는 상태에서 그들의 합의에 의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참여자들의 발달단계에 적합
개발된 ‘Virtus Walk Through’와 같은 소프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활용하는 것 이 보다 현실적일 것이다. 또한 지금 우리나라에 경우는 가상현실에 대한 소개조차도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교사나 행정가 그리고 이와 관련된 분야에 있는 사람들에게 가상현실의 개념이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발하는 등 옛 명성을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CRT는 기술적으로 40인치 이상 크게 만들기 어렵고, 이제는 가격 경쟁력에서도 LCD나 PDP보다 앞서지 못하고 있다.
평판 디스플레이의 대표적인 것 중 하나인 PDP(Plasma Display Panel, 플라스마 표시장치)는 혼합가스를 넣은 얇은 유리기판 두장 사이에
개발의 추진과정에서 프로그램개발자가 일반적으로 따라야 할 지침이나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식과 전략으로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램 개발 작업을 실시할 때 어떤 절차에 의하여 작업을 하는지를 설명해주는 것을 말한다. 코왈스키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접근방법으로 선형적 접근법, 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