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중의 깨달음창세기42장18-25절
Ⅰ. 들어가기
사람은 대개 배부를 때보다 배고플 때 더 많은 것을 깨닫습니다. 즉 평안할 때는 미처 깨닫지 못하던 것을 고통을 당하는 가운데서 깨닫게 되는 수가 종종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고통을 당할 때 사람은 자신의 모습을 살펴보게 되고 여러 가지
교회(4-5절), 주님과 하나 되어 주님의 인도를 받아 한 사람도 실족하거나 잃지 않는 교회(6-12절), 진리로 거룩하게 되어 악에 빠지지 않는 거룩한 교회가 되자고 다짐하게 되는 구절이 있기 때문이다(13-26절).
(7) 제 7주 : 승천주일
(행 1:6-14; 마 28:18-20)(요 20:19-23; 시 47; 벧전 4:12-14, 5:6-11)
1. 설교와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성경
Thomas Long, The Witness of Preaching
1) 위대한 설교자들은 성경을 사랑하는 자들이었다.
2) 설교의 역사를 쓴 브릴리오스 (Yngve Brilioth)는 기독교 설교의 역사를 조사한 결과, 설교와 성경본문과의 긴밀한 관계성이 시초부터의 기독교 설교의 지속적인 특징이었음을
중에 거하신다는 확고한 확신을 가지는 어떠한 계약 신학의 위기였다. 이 시기의 고통은 계약 신학자들을 왜곡시킬 뿐 아니라 하나님의 정의라는 신정론에 대하여 부득이 질문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고통의 문제는 계약 신학의 위기를 촉진시켰다. 그러나 이스라엘 가운데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이 기
중략)
하나님은 메시아께서 아론의 계보가 아니라 멜기세덱의 방식을 따라 영원한 제사상이 될 것이라고 선포하셨다. 이로써 미래의 메시아는 왕과 제사장 직분을 겸하게 될 것이다. 마래의 메시아께서 제사장과 왕의 직분을 겸할 것이라는 사실은 다른 선지자들도 이미 예언한 바가 있었다(슥 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