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聖經 原理)는 성경에만 한정하며, 교회는 성경에 기초하여 존재한다. 가톨릭에서는 권위의 통로로서 성서와 교회의 전통(傳統)을 중요시한다. 성서의 해석에 있어서도 교회가 성서보다 우위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 사제(司祭)의 성격은 제사를 담당하는 성격보다도 설교자·목회자(牧會
해석”과 “역사적 해석”에서 찾아야 할 것이다. 이것이 불트만의 시도인 것이다. 예수에 대한 서로 다른 고백이나 선포들의 연결은 그것을‘하나님 앞에 선 사람의 자기이해’에로 환원시키려는 데서 비로소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이 질문은 사진을 ‘신앙적으로’ 이해하려는 사람에게는 불변성을
. 구속사는 역사 속에서 역사와 더불어 역사를 통하여 전개되는 구원 역사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그의 구속의 계획을 역사 위에서 이루어 가신다. 구속사를 이해하려 함은 역사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자유 비평 주의적 역사방법으로는 구속사의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가 없고 성경적 신앙에
들어가는 말
“‘성경 자체가 성경에 대한 최고의 해석자이다’ 라고 하는 원리를 받아들인다면, 우리는 성경의 실제 내용뿐만 아니라, 성경의 문학양식, 언어, 문체 또는 다양하게 나타나는 성경적 수사법에 대해서도 가능한 한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의 Allis의 진술은 성경의
해석하여야 하나님의 뜻을 가장 가깝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에게 맡기신 영혼들에게 하나님이 베푸시는 말씀을 바르게 공급할 수 있을 것이다.
2. 연구 주제 접근 방식
이번 과제에 대해 교수님께서 주신 것은 “역사서의 성경적설교에 관한 나의 견해”이다. 이 제목의 핵심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