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성경을 해석하는 것은, 올바른 뜻을 확인하는 일과 그 뜻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일이다.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순전히 하나님을 의지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사람에게 무언가를 가르친다는 것은 사물에 대해서 가르치거나 符號에 대해서 가르치는 것이다. 어떤 사물을 가리키기 위
Ⅰ. 서론
개혁 신학에서는 오래 전부터 창세기 1:28의 말씀을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축복(blessing)이며, 동시에 인간에게 무엇을 위해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규정해 주시는 명령이라는 뜻에서 `문화 명령`(cultural mandate)으로 이해해 왔다. 사람들이 이 세상에서 아이들을 낳고[生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이러한 사회개혁 요구를 제도화하려고 한 것은 오로지 희년제도 뿐이었다.
그러므로 희년제도 연구는 성경에서 시작하여, 성경이 희년제도에 대해 무엇이라 말하고 있는가를 살피는 것이 우선된다 하겠다. 이에 필자는 본 장에서 희년제도에 대한 성서적 근거를 살펴보겠다.
전개해 왔다. 성서 상에 나타난 성가대는 언약궤가 예루살렘으로 옮겨오고 성전 예배를 가졌을 때 다윗이 성전에서만 노래하도록 사명을 준 데서 기원한다. 대상 6:31-32
오늘의 예배에 있어서도 찬양대의 역할은 회중이 하나님을 향하여 나아갈 수 있도록 헌신을 이루는 중요성을 담당하고 있다.
언약에 대한 성취, 완성으로서의 구약과 하나님의 이스라엘로서 통일이다. 넷째, 교회와 교회들이다. 곧 수많은 지역적, 교파적 교회가 근본적 사명이 일치된다면 통일 될 수 있으며 그것은 겸손히 예수 그리스도 중심의 교회가 될 때 가능하다. 바르트는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을 근거로 교회를 성경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