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대교회의 성경교리
성경의 불오는 초대교회에서 결코 논박되지 않았다. 초대 기독교인들이 권위와 영감에서 신약을 구약과 동등한 것으로 받아들였다는 풍부한 증거가 있다. 초대 교부들은 성경의 무오성을 믿는 근거로서 성령의 영감을 강조했다. 성경의 말씀을 주심에 있어서 성령의 영향의
1. 초대교회의 성경 교리
최근 수십 년 동안 복음주의 공동체에서 성경의 교리는 뜨겁게 토론되었다. 어떤 이는 성경불오의 가르침은 최근의 현상인 동시에 주로 오리겐의 저서들에 나오는 3세기의 알렉산드리아 전통과 연관된 형태로 생겨난 교회의 역사적 입장에서 벗어난다는 연구된 결론에 이
영감의 상태가 황홀경의 상태이거나, 적어도 모든 인간의 작업이 배제되는 상태라고 주장했다. 다른 이들은 그들이 결코 성경의 신적 기원이나 무오를 의심하지 않았지만 성경 기록의 인간적인 요소를 인정했다.
초대교회가 성육신하신 구세주와 거룩한 성경에서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엄청난 겸손
1. 초대교회의 교리
초대 기독교인들이 권위와 영감에서 신약을 구약과 동일한 것으로 받아 들였다는 풍부한 증거를제공 한다. 신구약의 성격과 동등성에 대한 오리겐의 이해는 신적인 계시의 전달에서 성령의 영향과 일반적인 방법은 성경이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된 것임을 강하게 암시한다. 2세기
교회 시대는 주님의 십자가 사역과 오순절 성령 강림사건으로부터 시작하여 예루살렘 성전이 파괴되는 AD 70년까지를 일컫는다. 그시기는 구약오가 신약의 중첩기기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신약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많은 이적들을 의미상 각각 분리해서 이해해야 한다.
예수께서 공사역